2022/04 1289

<친구를 생각해 보는 하루>

마치 고기와 물의 관계 처럼, 뗄레야 뗄 수 없는 특별한 친구 사이를 수어지교(水魚之交)라 하고, 서로 거역하지 않는 친구를 막역지우(莫逆之友)라 한다. 금이나 난초와 같이 귀하고 향기로움을 풍기는 친구를 금란지교(金蘭之交)라 하고, 관중과 포숙의 사귐과 같은 허물없는 친구 사이를 관포지교(管鮑之交)라 한다. 어릴 때부터 대나무 말을 같이 타고 놀며 같이 자란 친구를 죽마고우(竹馬故友)라 하고, 친구 대신 목을 내 주어도 좋을 정도로 친한 친구를 문경지교(刎頸之交)라 한다. 향기로운 풀인 지초와 난초 같은 친구를 지란지교(芝蘭之交)라고 한다. 잘 나가던 추사 김정희 (金正喜, 1786-1856) 선생이 제주도로 귀양살이 유배를 가자 그 많던 친구들은 다 어디로 갔는지 뚝 끊어 졌다. 찾아 오는 친구 한 ..

스크랩 2022.04.30

좌절을 딛고 일어서다.

좌절을 딛고 일어서다 제1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 국방부 장관이었던 뉴턴 베이커가 한 야전병원을 방문했을 때 심각한 상처를 입은 병사를 만났습니다. 그는 두 다리와 팔 하나, 그리고 한쪽 눈까지 실명한 상태였습니다. 베이커는 안타까운 마음에 한참을 머물며 그를 지켜봤습니다. 시간이 흐른 뒤 베이커는 다시 그 병동을 들렀습니다. 그러나 그 병사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병사를 간호하던 간호사와 결혼하여 고국으로 돌아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전쟁이 끝나고 몇 년 후 베이커는 장관직을 퇴임하고 존스홉킨스대학교의 이사장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그해 박사 학위 수여식 때 베이커는 깜짝 놀랐습니다. 크게 다쳤던 그 병사가 휠체어를 타고 박사학위를 받으러 단상으로 올라온 것이었습니다. 반가움과 놀라움으로 베이커는 그 병사..

따뜻한하루 2022.04.30

● 창승부기 미치천리(蒼蠅附驥 尾致千里)

● 창승부기 미치천리 (蒼蠅附驥 尾致千里) "쇠파리도 천리마 꼬리에 붙으면 천리를 간다"라는 말입니다! 이는... 한평생을 살면서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삶이 바뀔 수 있다는 말입니다. 역사서의 걸작인 2천여년 전 사마천의 사기 백이전(伯夷傳)에 나오는 글귀 입니다. 소나무가 대저택을 짓는 대목수를 만나면 고급 주택의 목재가 되지만,동네 목수를 만나면 고작 오두막이나 축사를 짓는데 쓰이게 됩니다. 이처럼... 사람도 세상에 태어나는 순간부터 만남이 시작됩니다. 산다는 것이 곧 만남이고 새로운 만남은 인생에 새로운 전기를 가져다주고 관계도 만들어 갑니다. 사람의 행복과 불행이 만남을 통해서 결정되는 것입니다. 속담에 “향을 싼 종이에서는 향내가 나고 생선을 싼 종이 에서는 비린내가 난다”는 말이 있습니다...

스크랩 2022.04.30

[이슈더 LIVE] 北, 열병식 진짜인가!? - 이춘근 박사, 이영한 PD 2022.04.28.

[이슈더 LIVE] 北, 열병식 진짜인가!? - 이춘근 박사, 이영한 PD 2022.04.28. - YouTube ----------------- 광화문 On 가입 안내 ---------------------- 3월1일 대국본앱이 광화문온으로 개편되었습니다. 아래링크를 눌러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삼성, LG 스마트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아이폰 https://apps.apple.com/kr/app/대국본/id1... ----------------- 멤버십 안내 ---------------------- 너알아TV 멤버십이 오픈됐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1ql....

동영상 2022.04.30

[Why Times 정세분석 1417] '에너지 무기' 휘두른 러시아, 푸틴에게 부메랑! (2022.4.29)

[Why Times 정세분석 1417] '에너지 무기' 휘두른 러시아, 푸틴에게 부메랑! (2022.4.29) - YouTube [정세분석] '에너지 무기' 휘두른 러시아, 푸틴에게 부메랑! - '에너지 무기화' 러시아, 폴란드·불가리아 가스 끊어 - ‘러시아 에너지 0’ 시대 구상 가속화하는 유럽 - 러시아 에너지 무기화, 부메랑으로 돌아온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 http://whytimes.kr/news/view.php?idx=... [와이타임즈 후원하기] - 유튜브 : $ Thanks 클릭!! - 신한은행 140-012-127312 (주)와이타임즈 [와이타임즈 기사 보기] http://www.whytimes.kr 이 동영상의 음악 자세히 알아보기 YouTube Premium으로 광고 없이 감상 ..

동영상 2022.04.30

Krakatoa Phenomenon / 2.5차 세계대전

Krakatoa Phenomenon/ 2.5차 세계대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화산 폭발로는 1983년 5월에 솟아 올랐던 인도네시아의 자바(Java)와 수마트라(Sumatra) 큰 섬 사이에 작은 섬 크라카토아(Krakatoa) 이벤트로 기록하고 있다. 자그마치 21 입방 킬로미터(cubic km)에 화산재와 화산 돌 파편을 채워서 80만 평방km의 지역에 떨어졌다는 보고였다. 그 폭발음은 지구를 3번 이상 돌 정도였고 200 메가톤(megaton), 약 2억 톤의 화약 폭발과 맞먹는다고 비교했다. 그런데, 지금 우크라이나 전쟁이 석 달 째 접어들면서 미국과 서방의 무기와 인도적 지원에 힘입어 러시아가 밀리자, 푸틴은 핵무기 사용으로 협박을 하기에 이르렀으며, 일전에는 대륙간 탄도 미사일(the Sarma..

지인의글 2022.04.30

[조선일보/문화일보 4.29일(금) 사설면] 검수완박 폭거가 시작됐다! 중대범죄 다 묻힌다! 문 정권 위헌위법·국정파탄 ⑤ 「대형 경제비리」

[조선일보/문화일보 4.29일(금) 사설면] 검수완박 폭거가 시작됐다! 중대범죄 다 묻힌다! 문 정권 위헌위법·국정파탄 ⑤ 「대형 경제비리」 (korea21.kr) [조선일보/문화일보 4.29일(금) 사설면] 검수완박 폭거가 시작됐다! 중대범죄 다 묻힌다! 문 정권 ‘검수완박’ 폭거가 시작됐다! 국가 중대범죄들 모두 묻힐 판이다! 국민께서 저지해 주십... korea21.kr

스크랩 2022.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