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랩

한 생애 사는 동안에 우리는

한 생애 사는 동안에 우리는

 

 

 

 한 생애 사는 동안에 우리는

 

우리는  수 없이 많은 선택의 갈림길에서 등을 겪습니다.

 

이 길을 선택하면  과연 옳을지

아니면 저 길을 선택해야 현명할

 

명확하게 판단하지 못할 경우가 많습니다.

 

 첨부이미지

 

하나의 선택을 함으로써

얻는 결과를 미리 예측하고가늠하여

 올바른 선택을 하기란 생각처럼 쉽지 만은 않습니다

 

우리가 하는 선택이 항상 올바르고

 현명한 선택일수는 없지만 최선의

 선택이길 바라는 마음은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살다보면 분명히 옳지 못한 선택임을

알면서도 선택해야 하고

 말아야 할 길임을 알면서도

 어쩔 수 없이 가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첨부이미지

 

비록 가지 말아야 할 길을 가게 되더라도

  그 여정에서 겪는 아픔

 시행착오를 통해 우리는

많은 지혜와 깨달음을 얻습니다

 

선택의 연속인 우리의 삶에 비록

오늘의 선택이 잘못한 선택일지라도

  그 잘못을 밑거름으로 삼아 가야 할

올바른 길을 깨닫고 내일의

현명한 선택에 도움을 얻습니다

 

선택 앞에 자유로운 우리 삶이지만 

항상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마음을 비우고 욕심을 버리며

 

  겸허히 세상을 바라볼 수 있

 지혜롭고 현명한 마음의 눈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좋은글>

 

   

프로스트의 시에
노란 숲 속에 길이 두 갈래로 났었습니다
나는 두 길을 다 가지 못하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면서
오랫동안 서서 한 길이 굽어 꺾여 내려간 데까지
바라다볼 수 있는 데까지 멀리 바라다보았습니다
 
그리고, 똑같이 아름다운 다른 길을 택했습니다
그 길에는 풀이 더 있고 사람이 걸은 자취가 적어
아마 더 걸어야 될 길이라고 나는 생각했었던 게지요

 

그 길을 걸으므로

 그 길도 거의 같아질 것이지만

 

그 날 아침 두 길에는

낙엽을 밟은 자취는 없었습니다

 

아,  나는 다음 날을 위하여

 

한 길은 남겨 두었습니다

길은 길에 연하여 끝없으므로

 

 내가 다시 돌아올 것을 의심하면서


훗날에 훗날에 나는 어디선가

 

한숨을 쉬면 이야기할 것입니다

숲 속에 두 갈래 길이 있었다고

 

나는 사람이 적게 간 길을 택하였다고
그리고 그것 때문에 모든 것이 달라졌다고

 이 길이냐 저 길이냐에 따라서

희비가 엇갈리는 일이 많았지요

그것은 요행을 바랄때 더욱 그렇지만
순수하게 택한 길이라면

그 길이 내 길이니 더욱 열심히 가야겠지요

 


이제

그때 저 길로 갔더라면 하고 후회하다가도


지금 이렇게 가족들과 행복하니

이 길이 나의 길이 맞어!

하면서 자위?磯芽求?/span>

 

 

** 울님에게**
 
 사랑가득 담긴 차 한잔의 여유 드림니다,
좋은 날 되시구요

건강하세요
 

- -

 

 

송운 사랑방 (Song Woon Art Hall)

 

Song Woon Art Hall

 

 Click!'송운 사랑방' 오시는    

 

 

첨부이미지

 

 

  아래↓표시하기.클릭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순함의 가치란  (0) 2015.04.18
가족과의 시간   (0) 2015.04.17
의사의 뒷모습  (0) 2015.04.16
칭찬은 사랑의 비타민   (0) 2015.04.15
사월의 노래  (0) 2015.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