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랩

나는 무조건 성공하는 사업만 한다

book.interpark.com/blog/postArticleView.rdo?blogName=gsc0629&listType=B&listSize=3&postNo=5980185&prdIpTp=20

 

인터넷서점 인터파크도서

최근 중소기업중앙회가 실시한 도소매, 음식숙박,   개인서비스업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소상공인 경영실태 및 정책과제 조사’에 따르면 33.6%가  1년 내 사업전환이라 휴.폐�

book.interpark.com


 

최근 중소기업중앙회가 실시한 도소매, 음식숙박,

개인서비스업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소상공인 경영실태 및 정책과제 조사’에 따르면 33.6%가

1년 내 사업전환이라 휴.폐업을 고려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고,

 

현재 3만 7000개가 넘는 국내 스타트업 중에서

5년이상 운영 되는 곳은 14%에 불과 할 정로도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처럼 어느 때 보다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고,

창업에 대한 지원 역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나는 무조건 성공하는 사업만 한다'

시장의 판을 바꾸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면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고 있는 사업가들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책이다.

 

12개의 장으로 나누어서 특별한 기술과

뛰어난 감각을 갖고 있지 않고 어떻게 보면

누구나 쉽게 생각할 수 있는 평범한 아이템을

통해 시장에서 엄청난 성과를 올리고 있는

사업가들의 성공전략과 비결에 대해 설명한다.

 

자신에게 잘 맞는 분야를 찾기 위해서는

자기성찰과 실험이 필요하고,

사업에서성공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이자 가장 어려운 부분이 자신만의

고유한 열정을 찾는 일이라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각각의 사업가이 창업을 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현재 사업 아이템을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게 됐는지,

각 기업들의 현황과 어떻게 지금처럼

위협적인 존재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

 

경쟁사와 차별화 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기존 시장의 파괴를 이끌면서 혁신을

이어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만족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사업을 해야하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통해 사업을 시작하기 전, 시작하고 나서

알고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배울 수 있었다.

 

무엇보다 핵심 고객이 우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더 규모가 큰 경쟁 업체의 상품이나

서비스와 다르지 않다고 느끼면

변화를 주어 차별을 꾀해야하고,

 

굳이 규모를 크게 키우려 하지 말고 작은

틈새시장을 찾아 충분히 충족시켜준다면

규모가 큰 기업과의 경쟁을 피할 수 있다는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실천해야 할 것 같다.

 

'나는 무조건 성공하는 사업만 한다'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는 대기업에 대한

설명이 아니라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지만

새로운 시대에 맞게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들이 공감하고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하는

차별화 된 원칙과 전략을 통해

 

자신만의 영역에서 성공을 거둔 다양한 분야의

사업가들의 사례와 연구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그들이 이루어낸 새로운 성공 법칙에

공감할 수 있었고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

 





나는무조건성공하는사업만한다, 성공하는사업, 성공하는비즈니스, 성공의법칙, 사업의법칙, 애덤데이비드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