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랩

☆버킷 리스트(Bucket list)

☆버킷 리스트(Bucket list)--

※평생 한 번쯤 해보고 싶은 일,혹은 죽기 전에 해야 할 일들을 적은 목록을 버킷리스트라 한다. 버킷리스트(Bucket list)라는 말은 ‘죽다’라는 뜻의 속어 ‘Kick the Bucket’ 와 관련이 있다. 중세 유럽에서 자살이나 교수형을 할 경우 목에 줄을 건 다음 딛고 서 있던 양동이(Bucket)를 발로 찼던 관행에서 유래했다.

지난 2007년에 개봉되었던 영화 버킷 리스트는 큰 감동을 주며 세계적으로 흥행했습니다.

이 영화는 시한부 판정을 받은 두 사람이 한 병실에서 우연히 만나면서 시작됩니다. 한 사람은 괴팍한 성격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였지만 주변에 친한 사람이 없는 외로운 부자였고, 다른 한 사람은 가난하지만, 가정을 위해 헌신하며 살아온 정비사였습니다.

이 두 사람은 죽기 전에 무슨 일을 할까 하다가 꼭 하고 싶은 일들의 리스트를 만들고 함께 그 리스트를 하나하나 실행에 옮기기 시작합니다. 작성한 리스트에서 소원이 이루어질 때마다 그들은 그 리스트에 줄을 그어갔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외로운 백만장자는 가족의 사랑을 깨닫게 되고 가난한 정비사는 인생의 기쁨을 느끼게 됩니다. 영화의 마지막은 결국 각자의 병으로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두 사람의 재를 깡통에 담아 히말라야 전경이 보이는 높은 산에 두는 장면으로 끝납니다.

그리고 생애에 하지 못한 일이었던 '장엄한 광경 보기'라는 마지막 소원에 줄이 그어집니다. 마치 영원할 것처럼 하루하루를 살아가지만 결국 모두가 언제 닥칠지 모르는 죽음을 앞에 두고 시한부 인생을 살아갑니다.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 정말 모르겠다면 한 줄의 문구가 당신의 삶을 이끌어주는 이정표가 되어줄 것입니다.

'현재를 살아라.'

# 언제나 현재에 집중할 수 있다면 행복할 것이다/
파울로 코엘료 -

https://youtu.be/kCd2_r55Y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