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랩

1분 만에 시장매핑: 국가별 국제 조세 경쟁력

1분 만에 시장

매핑: 국가별 국제 조세 경쟁력

게시 20시간 전 

 2022년 3월 10일
 

이 인포그래픽은 포스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핑: 국가별 국제 조세 경쟁력

구글과 페이스북 과 같은 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아일랜드에 유럽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왜? 아일랜드에는 법인세가 낮습니다.

사실, 국가의 세금 구조는 경제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한계 세율이 낮은 국가는 비즈니스 투자를 장려하며, 세금이 높은 국가는 다른 곳에서 투자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뉴욕 라이프 인베스트먼트에서 1분 만에 이 시장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내 국가들 간의 국제 조세 경쟁력을 살펴봅니다.

조세 경쟁력은 어떻게 측정됩니까?

조세재단은 조세정책의 두 가지 측면인 경쟁력과 중립성을 사용하여 국제 조세 경쟁력을 측정했습니다.

경쟁력은 국가의 한계 세율이 얼마나 낮은지 측정합니다. 반면, 중립적인 세금 코드는 가장 적은 경제적 왜곡으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다. 즉, 저축보다 소비를 선호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투자 또는 재산세로 인해 발생합니다. 또한 특정 비즈니스 또는 개별 활동에 대한 세금 감면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두 가지 측면을 염두에 두고 세무 재단은 다섯 가지 유형의 세금을 살펴보았습니다.

  • 법인세
  • 개인 소득세
  • 소비세
  • 재산세
  • 국경 간 세금

OECD의 연구에 따르면, 법인세는 경제 성장에 가장 해롭고, 부동형 부동산(부동산)에 대한 세금은 가장 작은 영향을 미칩니다.

국제 조세 경쟁력, 순위

다음은 OECD 국가들이 국제 조세 경쟁력에 순위를 매기는 방식입니다. 점수가 낮다는 것은 국가의 세금이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낮다는 것을 의미하며, 100점의 점수는 OECD 국가 중 가장 경쟁력 있는 세금 코드를 나타냅니다.

검색:
나라전체 순위전체 점수
 에스토니아 1 100.0
 라트비아 2 85.1
 뉴질랜드 3 81.3
 스위스 4 78.4
 룩셈부르크 5 76.5
 리투아니아 6 76.5
 체코 7 75.5
 스웨덴 8 72.9
 오스트레일리아 9 71.3
 노르웨이 10 70.6
37개 항목 중 1~10개 항목 표시
이전의다음

코스타리카는 2021년에 OECD에 가입했으며 데이터 가용성으로 인해 순위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에스토니아는 8년 연속 가장 경쟁력 있는 세금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가는 주주에게 분배될 때이익에만 적용되는 20%의 법인세와 토지가치에만 적용되는 재산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세금 피난처 중 하나인 스위스는 4위를 차지했습니다. 그것은 7.7 %의 낮은 광범위한 소비세와 부분적으로 과세에서 자본 이익을 제외 개별 소득세를 자랑합니다.

한편, 미국은 국제 조세 경쟁력을 위해 팩의 중간에 빠진다. 그것은 기계에 대한 비즈니스 투자에 대한 전체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점은 국가의 판매세가 잠재적 인 세금 기준의 3 분의 1에 평균적으로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대부분의 개인 서비스가 판매세를 면제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탈리아는 경쟁력이 가장 낮은 세금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가는 해외에 보유 된 금융 자산과 부동산 자산에 대한 재산과 그들이 판매 될 때 자산에 대한 금융 거래 세를 가지고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은 개별 소득세를 준수하는 데 약 169 시간이 걸립니다.

예산 과 경쟁의 균형

많은 요인이 경제 성과에 기여하지만, 세금 구조는 역할을한다. 정부는 예산 요건을 충족하기 에 충분한 수익을 모으는 동시에 국제 조세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세금 구조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2023년부터 아일랜드를 포함한 137개국은 대규모 다국적 기업에 대해 15%의 글로벌 최소 세율에 합의했습니다. 이 협정은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법인세에 대한 "바닥 경쟁"을 중단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특히 OECD는 이로 로매년 1,500억 달러의 추가 글로벌 세수가 조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국제 조세 경쟁력 (visualcapitalist.com)

 

Mapped: International Tax Competitiveness by Country

Low taxes encourage investment, while high taxes can drive dollars elsewhere. Which OECD countries have the best international tax competitiveness?

advisor.visualcapitali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