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애니메이션 : 휴대 전화 시장이 30 년 동안 어떻게 진화 해 왔는지
휴대 전화 시장이 1993 이후 진화 한 방법
오늘날 휴대 전화 환경은 삼십 년 전과 크게 달라 보입니다.
1993 년 모토로라는 휴대 전화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2021 년까지 시장 점유율은 2.2 %로 줄어들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 났으며 지난 30 년 동안 모바일 산업은 어떻게 변화 했습니까?
이 비디오 작성자 제임스 이글 휴대 전화 시장의 진화를 기록하여 다양한 휴대 전화 제조업체의 부상과 하락을 보여줍니다. 데이터는 1992년 12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이어진다.
휴대 전화의 초기 시대
모토로라는 휴대 전화 산업의 선구자로 유명합니다.
1983 년 미국 회사는 세계 최초의 상용 휴대 전화 중 하나 인 다이나탁 8000X. 혁신적인 아날로그 전화는 거의 $ 4,000의 비용이 들며 재충전이 필요하기 전에 사용자에게 최대 30 분의 통화 시간을 제공했습니다.
모토로라는 1989년 MicroTAC 9800X와 1992년 International 3200과 같은 몇 년 동안 몇 가지 장치를 더 출시했으며 초기 산업에서 지배적인 업체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시장 초기에이 회사의 유일한 심각한 경쟁자는 초기 모바일 네트워크 개척자 인 Mobira를 인수 한 핀란드 다국적 노키아였습니다.
그러나 1990년대 중반까지 소니와 지멘스와 같은 다른 경쟁사들은 모토로라의 지배력을 무너뜨리는 탄탄한 발판을 마련하기 시작했다. 1995 년 9 월 회사의 시장 점유율은 32.1 %로 떨어졌습니다.
회사별 휴대 전화 시장 점유율% 지분 (1995년 9월)모토로라 | 32.1% |
노키아 | 22.0% |
소니 | 10.7% |
선관위 | 9.2% |
지멘스 | 2.1% |
삼성전자 | 0.4% |
다른 | 23.5% |
1999년 1월까지 노키아는 모토로라를 제치고 세계 시장 점유율의 21.4%를 차지하는 선도적인 휴대폰 제조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모토로라의 20.8%보다 약간 앞섰다.
노키아의 인기가 급증한 이유 중 하나는 회사가 디지털 전화 공간에서 만드는 주요 진전이었습니다. 1999 년에이 회사는 Nokia 7110을 출시했습니다.이 휴대 전화는 웹 브라우저.
그러나 모토로라를 방해하는 것은 노키아의 혁신만이 아니었다. 1999 년 모토로라는 스핀 오프 프로젝트 중 하나 인 후 어려운시기에 빠졌습니다. 이리듐 SSC 파산 신청. 이로 인해 회사에 막대한 재정적 부담이 가해졌고 결국 프로젝트가 실패한 후 많은 인력을 해고했습니다.
그때부터 모토로라의 시장 점유율은 14 %에서 20 % 사이로 떠올랐고, 2007 년 애플의 아이폰이 등장하여 휴대 전화 산업을 선두에 섰다.
아이폰의 출현
2007 년 iPhone이 출시되면서 상황이 실제로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에서 기조 연설 2007년 샌프란시스코 맥월드 엑스포에서 스티브 잡스는 아이폰을 터치스크린 아이팟, 혁신적인 휴대폰, 인터넷 통신 장치 등 하나의 기기로 포장한 세 가지 제품으로 선보였다.
일년 후, 애플은 사용자가 아이폰에 응용 프로그램과 게임을 다운로드 할 수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App Store를 출시했다. 이것은 iPhone의 기능을 크게 향상 시켰을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이전과 같이 모바일 장치를 사용자 정의 할 수있게 해주었습니다.
이것은 모토로라가 따라잡지 못한 스마트폰의 새로운 시대의 시작이었다. 아이폰이 출시된 지 2년이 채 지나지 않아 애플은 휴대폰 시장의 17.4%를 차지했다. 반면 모토로라의 시장 점유율은 4.9%로 줄어들었다.
2021년 말까지 애플은 세계 모바일 시장의 약 27.3%를 차지했다. iPhone은 기술 대기업의 성장의 핵심 부분이며 추진력을 발휘합니다. 50% 이상 회사의 전체 수익.
피벗 실패
모토로라의 몰락에 여러 가지 요인이 기여했지만, 많은 요인들이 하나의 핵심 장애물, 즉 회사의 선회 실패를 지적합니다.
아이폰의 출현은 새로운 것의 시작이었고, 소프트웨어 기반 시대. 모토로라는 하드웨어 중심 시대를 마스터했지만 조류가 바뀌었을 때 따라 잡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위의 애니메이션은 BlackBerry (이전 RIM), Palm, Sony 및 LG를 포함하여 적응하거나 유지하지 못한 다른 회사를 강조합니다.
그러나 애플은 혼자가 아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모바일 운영 체제의 인기는 한국의 삼성과 중국의 화웨이와 샤오미와 같은 경쟁 업체가 번성하는 데 도움이되었으며, 각 회사는 글로벌 휴대 전화 시장에서 강력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오늘날 급변하는 세계에서 기업이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피벗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애플과 삼성과 같은 오늘날의 휴대 전화 거인들이 여전히 정상에 머물 것인가? 아니면 화웨이와 같은 다른 회사들이 앞으로 몇 년 안에 따라 잡을 것인가?
이 기사는 Visual Capitalist의 일부로 출판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전 세계에서 가장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데이터 기반 비주얼을 특징으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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