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랩

기타 설명자: 지구의 구조판

기타

설명자: 지구의 구조판

게시 5일 전 

 칠월 10일 2022년

 

설명자: 지구의 구조판

그것은 널리 이해된다 지구의 석판 (또는 외부 지각)은 구조판으로 더 잘 알려진 움직이는 바위 석판으로 구성됩니다.

이 판은 매년 몇 인치 만 움직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작은 움직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합쳐지고 지구에서 가장 잘 알려진 현상 중 일부를 일으 킵니다. 오늘날 지구는 수백만 년 전과 많이 달라 보입니다.

Giulia De Amicis의이 그래픽은 판 구조 이론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제공하고 일곱 가지 주요 판의지도를 보여줍니다.

플레이트 구조 이론

20세기 초, 독일의 지질학자 알프레드 베게너(Alfred Wegener)는 그의 이론에 관한 논문을 발표했다. 대륙 드리프트- 지구의 대륙이 지구를 가로 질러 움직이고 때로는 서로 충돌하고 있다는 가설.

Wegener의 이론에 따르면, 지구의 대륙은 한때 하나의 거대한 육지로 결합되었으며, 그는 이것을 불렀습니다. 판게아.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판게아는 분열되어 오늘날 우리가 알고있는 대륙을 형성했습니다.

Wegener는이 현상이 왜 일어나고 있는지 설명 할 수 없었기 때문에 당시 그의 이론은 동료들에 의해 심하게 비판 받았다. 그러나 수년에 걸쳐 기술 발전으로 과학자들은 지구를 더 면밀히 연구 할 수 있었고 지질 학자들은 Wegener의 이론을 기반으로하기 시작했습니다.

같은 발견 해저 확산 대륙 운동의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되었고, 결국 Wegener의 초기 대륙 표류 이론은 판 구조 이론으로 변형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지구의 지각이 천천히 우리 발 밑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생각은 널리 받아 들여지고 있습니다.

일곱 가지 주요 구조판

지구의 외부 지각을 구성하는 일곱 개의 주요 판과 수십 개의 작은 판이 있습니다. 큰 일곱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북미 플레이트
  • 유라시아 판
  • 태평양 판
  • 남미 플레이트
  • 아프리카 판
  • 인도 - 호주 플레이트
  • 남극 판

이 판들 사이의 영역은 판 경계로 알려져 있으며, 그들의 상호 작용은 지구 표면에서 미친 일들이 일어나게합니다. 플레이트 경계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발산 경계

발산 경계는 두 개의 판이 서로 멀어지면서 석권에 골절이 생기는 것입니다.

잘 알려진 발산 경계는 중부 대서양 능선북극해에서 아프리카 남부까지 약 10,000 마일을 운행합니다.

2. 수렴 경계

수렴 경계는 두 개의 판이 서로 충돌하는 경우입니다.

충돌이 해양 지각과 대륙 지각 사이에 있다면, 밀도가 높은 해양 지각은 다른 판 아래로 미끄러 져 나간다. 감속.

두 개의 대륙 지각이 충돌하면 바위가 접히고 경계에서 들어 올려 히말라야 (인도 판이 유라시아 판과 만나는 곳)와 같은 산을 만듭니다.

3. 변형 경계

두 플레이트가 서로 평행하게 움직이면 해당 플레이트를 변환 경계라고 합니다.

마찰은 긴장을 일으킨다. 결국, 그 긴장은 풀릴 필요가 있으며, 이는 지진의 원인. 산 안드레아스 결함은 북미와 태평양 판 사이의 잘 알려진 주요 변형 경계입니다 - 그것은 악명 높은 원인이 되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지진 의 1906.

 

이 기사는 Visual Capitalist의 일부로 출판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전 세계에서 가장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데이터 기반 비주얼을 특징으로합니다.

 

설명자: 지구의 구조판 (visualcapitalist.com)

 

Explainer: Earth’s Tectonic Plates

This graphic provides an explanation of plate tectonics and highlights the seven major tectonic plates that make up Earth’s outer crust.

www.visualcapitali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