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랩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의 물 접근성 격차 시각화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의 물 접근성 격차 시각화

게시 3 주 전 

 팔월 30일 (2022 년)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의 물 접근성 격차 시각화

유엔에 따르면, 안전한 식수에 접근하는 것은 보편적 인 것입니다. 인권.

그러나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에서는 인구의 39 %만이 집과 연결된 물을 가지고 있으며,이 지역의 농촌 지역에서는이 수치가 19 %로 떨어집니다.

Gilbert Fontana의이 그래픽은 유엔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 전역의 여러 국가의 물 접근성을 비교합니다. 이 데이터는 특히 사람의 거주지와 연결된 물로 정의 된 온-프레미스에서 물을 조사합니다.

물 접근성 격차

안으로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 물 접근성은 국가 내외에서 크게 다릅니다.

예를 들어, 에티오피아는 단일 국가 내에서 가장 넓은 격차 중 하나를 가지고 있지만 도시 인구의 75 %는 온-프레미스 워터에 접근 할 수 있으며 농촌 인구의 5 %만이 가정에 물을 파이프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중 하나이지만 인구가 가장 많은 국가 2020 년 현재 115 백만 명이 넘는 아프리카에서 에티오피아는 또한 가장 가난한 곳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단지 $ 890의 일인당 국민 소득을 가지고 있으며, 에티오피아 인구의 약 20 %가이 나라의 농촌 지역에 살고 있으며, 약 4.5 만 명의 사람들이 구내 물에 접근 할 수 없게됩니다.

다음은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 전역의 다른 국가의 물 접근 분석입니다.

검색:
나라인구 유형구내 식수를 사용하는 인구의 % (2020)
모리셔스 도시의 99.9%
모리셔스 시골의 99.8%
 앙골라 도시의 54.7%
 앙골라 시골의 7.5%
 베냉 도시의 39.9%
 베냉 시골의 10.4%
 보츠와나 도시의 95.1%
 보츠와나 시골의 50.2%
 부르키나파소 도시의 57.9%
 부르키나파소 시골의 3.1%
이전의다음

위의 표에서 알 수 있듯이 콩고 민주 공화국 (DRC)의 농촌 인구는이 지역 전역에서 최악의 물 부족 문제에 직면 해 있으며 농촌 인구의 1 % 미만이 온-프레미스 워터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DRC가 가장 신선한 물 아프리카에 있는 어떤 국가의 자원.

그러나 열악한 인프라와 분쟁 관련 시설 피해로 인해 DRC의 수십만 명의 사람들은 가정에 안전한 흐르는 물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인구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입니까?

Without water connected to their homes, people have no choice but to walk to the nearest water source, to collect and carry it back to their homes.

Often, the burden of collecting water falls onto women and children, which can impact their access to education and opportunities to study.

In Chad, where 2% of the rural population has running water in their homes, female literacy rates sit at 14%. According to data from UNESCO, more than 700,000 children weren’t in school in 2019, and of those children, almost 500,000 were female.

 

이 기사는 Visual Capitalist의 일부로 출판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전 세계에서 가장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데이터 기반 비주얼을 특징으로합니다.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의 물 접근성 시각화 (visualcapitalist.com)

 

Visualizing the Water Accessibility Divide in Sub-Saharan Africa

This graphic compares water accessibility in countries across Sub-Saharan Africa, showing the gap between its rural and urban populations.

www.visualcapitali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