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안삼선생님메일음악.문학향기

이안삼카페에서 보내는 " 매일 음악 "

 

06012014찍음

 

이안삼카페에서 보내는 " 매일 음악 "

 

 

 

 

 

 

 

 

 

 

 

 

Violin Concerto No.1 in A minor, BMW 1041
바흐 / 바이올린 협주곡 1번 BMW 1041
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


 

Andrew Manze, violin
The Academy of Ancient Music


전악장 이어 듣기


1. Allegro Moderato (03:35)


2. Andante (06:12)


3. Allegro assai (03:13)



Henryk Szeryng playing Bach Violin Concerto No.1 & No.2
with Collegium Musicm Winterthur


A단조의 솔로 바이올린 협주곡(BWV1041, CD1의 1-3)과 E장조의 더블 바이올린 협주곡(BWV1042, CD2의 4-6) 에서 오케스트라는 보다 충분한 음악의 주제 전달을 위해 참여하며, 바흐는 양 측이 자유롭게 음악적 요소를 상호 교환하는 것을 허용 함으로서 솔리스트와 오케스트라 사이의 전통적 장벽을 파괴하고 있다.

바흐는 '리토르넬로'원칙에 대한 융통성을 탐구 함으로서 그의 모험적 센스를 보여주고 있다 : 더블 바이올린 협주곡의 발단부인 1악장과 마지막 부분에서 da capo aria의 형태인 A-B-A형식을 사용했고, 마지막에 단순한 론도 기법이 사용되어 있는 것을 미루어 보아 푸가의 기법이 융합 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A단조의 솔로 바이올린 협주곡 Allegro assai(3악장)에서 gigue에 대한 실험 역시 비슷한 맥락에서 해석할 수 있겠다. (출처: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