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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차르트/마술피리 제2막 이 신성한 전당에서는 복수를 생각할 수 없어 In diesen heil'gen Hallen - 마르띠 탈벨라(Bass)

헤라~님의.. 모차르트/마술피리 제2막 이 신성한 전당에서는 복수를 생각할 수 없어 In diesen heil'gen Hallen - 마르띠 탈벨라(Bass)




Mozart , 1756 ~ 1791 Die Zauberflöte K. 620 (Act2) Sarastro's Aria In diesen heil'gen Hallen 이 신성한 전당에서는 복수를 생각할 수 없어 <제2막> 자라스트로는 모노스타토스를 내쫓고 준엄하게 아리아 '성스러운 전당에' (In diesen heil'gen Hallen) 를 부른다. 이 성스러운 전당에서는 복수 같은 것을 생각하는 사람은 없다 여기에 들어오는 사람은 누구나 사랑이 의무임을 알게된다. 누구나 적을 용서할 줄 알아야한다. 이 노래에서 우리는 자라스트로의 가르침은 물론이고 프리메이슨이나 모차르트의 사상을 엿보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SARASTRO: In diesen heil'gen Hallen Kennt man die Rache nicht, Und ist ein Mensch gefallen, F?rt Liebe ihn zur Pflicht. Dann wandelt er an Freundes Hand Vergn?t und froh in's bess're Land. In diesen heil'gen Mauern, Wo Mensch den Menschen liebt, Kann kein Verr?er lauern, Weil man dem Feind vergibt. Wen solche Lehren nicht erfreun, Verdienet nicht ein Mensch zu sein. 이 신성한 방안에서 인간은 복수를 알지 못한다. 그리고 한 사람이 넘어지면, 사랑이 그를 의무를 향해 이끌어간다. 그때 그는 친구의 손위에서 방황한다 유쾌하고 행복하게 더 좋은 나라로 들어간다. 이 신성한 담장 안, 거기선 인간이 인간을 사랑하고, 어떤 배반자도 매복해 있지 않다, 왜냐하면 사람은 적을 용서하기 때문에. 이 가르침을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 사람은 인간이 될 자격이 없다. Martti Talvela (1935 - 1989) was a Finnish operatic bass 2차대전 이후 가장 울림이 풍부한 힘찬 베이스 가운데 한 사람으로 훤칠한 체구에 자라스트로 같은 성인역에 이상적이다. 1960년 헬싱키 오페라에서 스파라푸칠레를 맡아 데뷔했다. 스톡홀름 왕립 오페라와 베를린 도이치 오페라에서 청중을 매료시킨데 이어 바이로이트 페스티발에는 1962년 티루렐로 처음 나선 이래 달란트, 마르크 왕, 파졸트, 훈딩 등을 불러 인상을 남겼다. 코벤트 가든에서의 구르네만츠와 코반슈치나의 도시페이로 호평을 받고. 1972년 핀란드 사본리나 페스티발의 감독이 되어 자라스트로, 필립 2세와 근현대 작품에 더러 나섰다. 1977년 메트로폴리탄에서 성공을 거둔 보리스고두노프 또한 돋보였다. 애석하게도 일찍이 세상을 떠났다 Martti Talvela, bass Vienna Philharmonic Orchestra Georg Solti, cond 2019/9/05 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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