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랩

♡이 세상에 내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이 세상에 
    내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매일 세수하고 목욕하고 양치질하고
멋을 내어보는 이 몸뚱이를 "나라고"
착각하면서 살아갈 뿐이다.

우리는 살아 가면서 이 육신을 위해
돈과 시간, 열정, 정성을 쏟아 붓습니다
이뻐져라, 멋져라, 섹시해져라,
날씬해져라, 병들지 마라, 늙지 마라,
제발 죽지 마라...!

하지만 이 몸은 내 의지와
내 간절한 바램과는 전혀 다르게 살찌고,
야위고, 병이 들어 노쇠화되고
암에 노출되고, 기억이 점점 상실되고
언젠가는 죽게 마련입니다.

이 세상에 내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아내가 내 것인가?
자녀가 내 것인가?
친구들이 내 것인가?
내 몸뚱이도 내 것이 아닐진대...!
누구를 내 것이라 하고
어느 것을 내 것이라고 하던가?

모든 것은 인연으로 만나고
흩어지는 구름인 것을
미워도 내 인연 고와도 내 인연
이 세상에서 누구나
짊어지고 있는 고통인 것을...!

피할 수 없으면 껴안아서
내 체온으로 다 녹이자.
누가 해도 할 일이라면 내가 하겠다.

스스로 나서서 기쁘게 일하자.
언제 해도 할 일이라면
미적거리지 말고 지금 당장에 하자.

오늘 내 앞에 있는 사람에게 정성을 다 쏟자.
운다고 모든 일이 풀린다면 하루종일 울겠다
짜증부려 일이 해결된다면
하루종일 얼굴 찌푸리겠습니다.

싸워서 모든 일이 잘 풀린다면
누구와도 미친듯이 싸우겠습니다
그러나.... 이 세상 일은
풀려가는 순서가 있고 순리가 있습니다.

내가 조금 양보한 그 자리
내가 조금 배려한 그 자리
내가 조금 낮춰 논 눈높이
내가 조금 덜 챙긴 그 공간

이런 여유와 촉촉한 인심이
나 보다 더 불우한 이웃은 물론
다른 생명체들의 희망 공간이 되겠지요.

나와 인연을 맺은 모든 사람들이
정말 눈물겹도록 고맙습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이 세상은
정말 고마움과 감사함의 연속입니다.


덕분입니다.
참나를 찾아서 
참되게 살아가요.  

난 할 수 있다.
난 행 복 해 ~♡♡♡

         -두손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