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랩

해독 쥬스라...?

몸을 근본적으로 해독해주는 서재걸의 "해독쥬스"

 

 

조카가 요즘 해독쥬스가 인기라고 하더군요...

해독쥬스?????

해장국처럼 해장하는 쥬슨가????

뭐 눈에는 뭐만 보인다고.....  술이 먼저 생각나더라구요.....ㅋㅋㅋㅋ

 

그래서 궁금증을 풀기위해 인터넷에 찾아봤네요...

 

해독쥬스...

야채를 삶아 과일과 같이 갈아먹는 쥬스...  

생야채를 먹는것보다 삶아서 섭취하기에 흡수율이 무려 80% 이상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몸의 노폐물과 독소들을 배출해주기도 하고....

음....  괜찮은 녀석인것 같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해독쥬스도 만들어보고 이것저것 조사해본 정보를 오늘은 포스팅할려고 해요^^

 

 

 

 

 

 

 

 

해독쥬스 만드는법

 

 

재  료

야채 : 브로컬리, 당근, 양배추, 토마토

과일 : 사과, 바나나

 

 



 

 

 

요녀석들로 해독쥬스를 만들꺼예요
처음해보는 거라 재료는 많이 준비하지 않았어요...

브로컬리랑 바나나가 상태가 약간 엘롱이지만...

머...  갈아 먹는거니깐...ㅋㅋㅋㅋㅋ

 

 


 

 

 

먼저 과일을 뺀 야채들만 작게 썰어 준비를 해두세요..

특히나 당근은 딱딱하기때문에 다른 야채들보다 좀더 작게....

흠....  브로컬리 상태가 안좋더니...   못먹는 부분 빼고 나니 저것밖에 안남았어요....ㅡ3ㅡ

그래도 저것만이라도 넣고 해야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준비한 야채들은 5~10분정도 삶아주는데요..

여기서 주의할점~!!!

찬물에 야채를 넣어 삶지마시고 끓는물에 야채를 넣어 삶아주세요~

푹~  삶는게 아니라 살짝 데치는 정도보다 좀더 익히는것이기 때문에 끓는물에 야채를 삶아주셔야 합니다~!

 

 



 

 

 

과일은 삶지 않고 생으로 바로 갈아먹을꺼거든요...

바나나도 준비해두시구요~

전 바나나 상태가 안좋아서 요로케 준비해뒀다가 필요한만큼만 사용하고 냉동실에 넣었네요....

냉동실에 뒀다가 나중에 꺼내서 바로 갈아 먹으면 되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과는 깨끗히 씻어서 씨를 제거하고 껍질 채 준비한답니다~!!

 

 



 

 

 

삶아진 야채는 건져서 물기를 빼주세요

전 7분 삶았는데 좀 많이 삶긴듯해요...

글구 토마토는 제 생각엔 다른야채들 먼저 삶다가 중간에 투입해야 할것 같아요...

토마토는 어디 있는지 안보여요....ㅋㅋㅋㅋㅋㅋㅋ

 

 



 

 

 

야채 삶은 물은 절대 버리지 마세요~!!

나중에 야채와 과일과 함께 같이 넣어서 갈아줄겁니다...

식혀서 준비해두시면 돼요^^

 

 



 

 

 

자 ..  그럼 믹서기에 식힌 야채 육수와 삶은 야채들

그리고 바나나와 사과를 넣고 갈아줍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깐 매실액기스를 넣으시는 분들도 계시고

홍초를 넣으시는 분들도 계시던데요....

전 단맛이 나는 사과와 당근을 좀 많이 넣었어요......

바나나도 좀 넉넉하게 넣고....

그랬더니 굳이 다른거 첨가안해도 맛이 달콤해요...ㅋ

 

 

 



 

 

 

믹서기로 갈은 모습...

좀 비호감이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마 제껀 브로컬리가 적게 들어가서 색깔이 이뿐편이예요....ㅋ

그냥 당근 쥬스 같지 않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로컬리가 많이 들어가면 약간 풀냄새가 많이 난다해요....

전 그런건 없었는데....  단맛도 있는 반면에 약간 텁텁한 맛도 있었어요....ㅋ

갈아서 마시다 보니 좀 걸쭉하길래 생수를 더 타서 마셨습니다~~

그건 개인취향에 따라 드시면 될것같아요~~~

 

 

흠...   좀 횡설수설한듯한 포스팅인데.....   간략하게 요약해드릴께요~~~

 

 

 

 

 

서재걸의 해독쥬스 만드는 법

 

1. 끓는물에 과일을 뺀 야채들을 넣고 삶습니다.

2. 살짝 데치는 정도보다 좀 더 익힙니다.

3. 삶은 야채와 과일을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아서 매 식전 30분전에 1~2잔씩 마십니다.

4. 삶은 야채육수 또는 요구르트를 함께 넣어 갈아마셔도 좋습니다.

5. 위장장애가 있을 경우 과일도 삶아서 믹서기에 갈아 마시면 좋습니다.

 

 

 

 

해독쥬스의 효능

 

음식으로 섭취해 체내에 흡수되는 영양소가 실제로 많지는 않습니다.

야채를 날것으로 섭취하면 5%, 삶아서 섭취하면 60%,

삶아 갈아서 마시는 과정으로 바꿔 섭취하면 80% 이상이 체내에 바로 흡수됩니다.

위와 장의 부담도 덜어주면서 식이섬유를 확실하게 섭취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

미국의 암전문센터에서는 암환자들에게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만든 쥬스를

식사대신 하루 15잔씩 매일 복용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도 하루 3~5잔 정도 매일 마시면 몸의 노폐물과 독소들을 잘 배출해서

튼튼한 위와 장을 만들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이렇듯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다보니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ㅋ

다이어트뿐만아니라 위와 장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피부와 변비에도 좋다고해요....ㅋ

그렇다고 이거 한가지만 먹고 다이어트 하심 요요가 바로 오겠죠~~~^^

제 생각엔 아침, 점심은 식사와 함께 마시면서 저녁엔 해독쥬스 한잔만 마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상 해독쥬스에 관한 정보였어요....ㅋㅋ

허접하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