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인의글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우리의 삶은 마음 밭에 어떤 생각을 심는가에 따라 열리는 열매가 달라진다. 긍정을 심으면 긍정을 낳고, 사랑을 심으면 사랑을 낳고, 감사는 감사를 낳고, 행복은 행복을 낳는다. 그래서 근심, 걱정, 불안 등 부정적인 마음씨를 뿌리며 사는 사람들은 우줄해지게 된다. 마음 가짐을 마음씨라고 부르는 이유다. 

나의 마음이 어두우면 내 주위에 어두운 기운이 몰려오고, 밝고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마음으로 살면 밝은 기운이 밀려와 나의 삶 자체도 밝아지게 된다. 나 자신의 지배적인 생각이나 마음가짐이 현실세계에 있는 여러 상황 중에서 그에 어울리는 삶의 조건들을 선택하기 때문이다. 긍정은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만들고, 이것이 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을 물리치는 힘을 만들어 도전할 수 있는 추진력을 만든다.

매일의 삶에서 우리 스스로가 어떤 태도를 결정하고 선택하는가에 따라 인생살이에서의 성공의 대부분이 결정된다. 긍정적인 마음은 여유로운 자세와 강한 정신을 가질 수 있게 만들어 부와 성공, 즐거움과 건강을 가져다주지만, 부정적인 마음가짐은 우리의 영혼을 병들게 하여 인생의 모든 것을 쓸어간다.

부정적인 사람들은 주위의 어두운 면을 먼저 보지만, 긍정적인 사람들은 앞에 놓인 밝은 면을 먼저 보기 때문에, 실패에 대한 불안보다는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먼저 본다. 그런 자신감이 항상 에너지를 샘솟게 하고, 성공 가능성을 보고 더 노력하기 때문에 안될 일도 되게 만드는 카리스마로 사람들의 신뢰를 얻게 된다.

미래가 현재보다 나아지기를 바란다면 큰 꿈을 꾸어야겠지만, 머리 속에서만 그리는 꿈이나 생각이 아니라 매일 마음 속으로 되내며 실천의지을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행동으로 옮길 때 비로소 모든 것이 눈앞에 펼쳐지는 현실로 만들 수 있다.

오늘 나에게 일어나는 일들이 좋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게 보일 수도 있다. 그러니 일주일을 두고 보면 좋지 않은 일보다는 좋은 일이 훨씬 더 많거나 최소한 적지는 않다는 것을 경험으로 알 수 있다. 그러므로 가능하면 긍정적인 방향으로 해석하고 좋게 받아들이면 어려운 가운데도 웃으며 대처할 수 있고 성공으로 갈 수 있는 기회로 보인다.

나에게 일어나는 대부분의 일과 상황 자체를 바꾸기는 힘들지만, 그것을 대하는 나의 생각과 태도는 마음먹기에 따라 너무나 쉽게 바꿀 수 있다. 내가 꿈꾸거나 생각하는대로 모든 것은 결국 그렇게 이루어지게 되어 있다.

내가 꿈꾸는 행복은 꼭 이루고자 하는 내 스스로의 마음과 행동이 만드는 것이다